카드포인트 현금화

카드포인트 현금화 해서 쓰세요

#카드포인트 현금화 방법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화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
무엇보다 간편하게 숨어있던 카드포인트를 찾아 현금으로 바로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카드사별로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으려면 카드사 앱을 설치해 일일이 조회한 뒤에 각각 따로 신청해야 했지만 이제는 홈페이지나 앱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다.

2020년 1월 5일 시작된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 이용 실적이 총 17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건수는 1465만건에 달한다.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인포 앱에 접속해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한 뒤 간단한 몇 가지 본인확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다.

1) 금융소비자정보포털(파인·fine.fss.or.kr)을 잘 활용하면 잊고 있던 휴면예금, 카드포인트를 찾아 손쉽게 현금화할 수 있다.
카드 포인트 조회·현금화 = 카드사별 잔여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고 현금화(1포인트=1원)해 자신의 계좌로 일괄 이체할 수 있다.

2) 카드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웹사이트(http://cardpoint.or.k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어카운트 인포’ 또는 ‘포인트 통합조회’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어카운트인포’ 앱을 내려받고, 본인 인증을 거친 다음에 ‘포인트 현금화’ 항목에서 신청하면 11개 카드사의 대표 포인트를 현금을 바꿔서 본인 명의 계좌로 받을 수 있다.

1포인트부터 계좌 입금을 신청할 수 있고 신청 즉시 입금되는 게 원칙이다.
다만, 신용 카드 이외에 특정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제휴 포인트는 이용할 수 없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